아마존(Amazon), 쿠팡, 스마트 스토어 상품 소싱 참고자료
지난번에 이어 이번달에는 2019년도 7월과 2020년도 7월을 기준으로 미국 소비자들은 디지털 미디어(인터넷, 모바일, OTT)에서 어떤 사이트를 더 많이 방문했고 덜 방문했는지를 비교 분석했습니다. 미디어의 방문 비교는 소비자의 관심 사항을 분석할 수 있는 좋은 영향력 측정 지표인데 도달률(Reach) 기준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. 분석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 참고로 상품 소싱과 관련 전체적인 제품 카페고리만 편집하여 오렸으며 기타 덜 방문한 곳의 정보는 상품 소싱과는 별로 상관이 없는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. 어떤 제품 카테고리에 더 많은 소비자가 방문했는지 살펴보시면 제품 선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.
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kids 즉 아이들 관련 용품에 관심이 많으며, 다음으로 스포츠/아웃도어 관련 미디어에 대한 방문이 상당히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다음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, 홈 퍼니싱, 교육, 음악, 꽃/선물, 코스메틱, 건강과 관련된 카테고리에 많은 관심과 미디어 방문이 있다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.
팬더믹 상황이 날로 심각해져가고 있습니다. 디지털 몰을 운영하시는 여러분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관심 분야를 먼저 파악한 후 세부적인 아이템을 소싱하셔야 실패할 확률이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. 이 자료는 정말 빙산의 일각이지만 천문학적으로 많은 제품에서 어떤 제품 카테고리를 선정할 것인지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판단합니다.
이 자료를 바탕으로 유튜브를 통해 아마존, 쿠팡, 스마트 스토어 제품 소싱 관련 영상을 비교 분석하신다면 성공적인 아이템을 소싱하셔서 많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확신합니다.
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힘내시고 돈 많이 버시기 바랍니다.